지름의 시작 #7 - 주의사항 정리

* 구매 장소
백화점? 온라인?
백화점에 가면 스포츠매장들이 따로 한층을 이루고 있고, 각 브랜드에서 나름의 보드복과 용품들을 팔고 있다. 아주 가끔은 행사장에 아주 싸게(?) 판다며 듣도보도 못한 브랜드들을 팔고 있다.
여기서 구매하시면... 대박이다. 무한 지름 루프의 관문이 활짝 열린다. 백화점에서 뿌듯하게 사들고온 물건들이 어느새 긴급처리대상처럼 보일 수도 있다.
대부분의 스노우보드 전문 브랜드들은 전문샵에서만 판매하고 있다.

특히, 학동의 차병원사거리를 중심으로 사방으로... 특히, 학동역 방면으로는 양쪽에 쭈루룩 펼쳐져 있다. 그 외 지역에도 있다. 압구정에도 있고, 신촌쪽에도 있고... 등등
암튼, 필히 온라인에서 정보를 충분히 취득한 후, 샵에서 구매하시길...
택시 타고 '아저씨, 차병원이요'... 아, 간단.



* 저렴한 구매시기
이제는 그런 특정 시기라는 의미가 없어졌다.
워낙 많은 샵들이 치열하게 경쟁하다보니, 그때그때 달라요~!
헝그리보더 - 게시판 - 샵세일정보를 참조하거나, 아니면 맘에 드는 몇몇 샵들을 즐겨찾기해두고서, 감시체계에 돌입하시라.
왕도는 없다. 어쩔 수 없다. 세상의 이치...
걍 확 땡길 때가 바로 그 때.

* 장갑
손목이 잘 조여진다? 디자인이 예쁘다? 유명한 브랜드라더라?
시끄럽다.
장갑의 가장 큰 덕목은 늘 강조하 듯 가장 바깥 라인을 완벽하게 봉쇄해주는 것이다.
그리고... 두가지 관점으로 볼 필요가 있다.
연습용과 폼생폼사.
첫 시즌인 경우엔 폼을 좀 포기하고 튼튼한 걸 택하시라. 한시즌 열심히 뒹굴는데에 잘 버텨주면 대충 만족인거다.
그리고, 가죽제품은 방수도 안되고 약하더라는 얘기를 참 많이 듣게 되는데, 황당한 얘기 가운데 하나인 듯 하다.
어떤 재질, 어떤 제품에서 그런 경우가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가공이 잘 되고, 방수처리가 입혀진 가죽 제품들은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다. 쉽게 헤지는 나일론 재질보다 훨씬 잘 버틴다.
문제를 일으킨 제품들은 아마도 가죽을 빙자한 인조가죽이었거나... 아니라면 몇몇 브랜드들의 저질 실패작들이 아니었을까...

[Defcon] 0809 Armada


 

* 고글
안경쓰고 쓸 수 있는건요? 이게 더 시야가 넓다하던데요? 인터핏과 아시안핏으로 나온다던데 인터핏은 당연히 코가 뜨겠죠?
안경 쓰고 쓸 수 있는 고글이라고 따로 나오긴 한다. 아주 가끔... 그걸 구하더라도 만족하긴 어렵다.
프레임이 큰 고글을 택하면 가능하지 않을까... 그렇지 않다. 고글의 프레임보다 중요한 것은 안경의 프레임이다.
뭐 어쨋거나 어케 잘 구해서 썼다 하더라도 고글 안에 위치한 안경은 위험천만이다. 아, 몰거따. 끔찍...
어떤 프레임이 더 크다 시야가 좋다 온갖 얘기들 너무 팔랑댈 이유없다. 사람마다 얼굴형이 다르고 코높이와 모양도 다르고,
누군가에게 아주 편하고 넓고 최고라는 제품이 나한텐 전혀 안 맞고 불편하기만 할 수도 있다. 특히나 검증되지 않은 너무 많은 소문들이 나돈다.
반드시 아시안핏으로 사려고 하는 이들도 있다. 아시안 핏이란 기본모델인 인터내셔널핏에다 코부분의 쿠션을 덧대어놓은 경우이다. 동양인의 낮은 코를 배려(?)한 듯한...
이 점 역시 절대적이지 않다. 나같은 경우는 오히려 아시안핏은 코가 심하게 눌려 숨이 막힌다. 코가 결코 높지 않음에도...

[AirBlaster] 0809 Proam



 

대략 모아본 둘러볼만한 온라인 쇼핑몰 : 대표 유해환경
네오재즈 : http://www.neojazz.com
아프로 : http://www.afroi.co.kr/
로닌 : http://www.roninsnow.co.kr/
쇼케이스 : http://www.showcasekorea.co.kr/
스노우스타일 : http://www.boardline.co.kr/
보드인 : http://www.boardin.co.kr/
베스트 : http://www.bestsnowboard.co.kr/
보드코리아 : http://www.boardkorea.com/
쇼군 : http://www.shogunshop.com/
Xpoz : http://www.xpoz.co.kr/

by 커또 | 2009/06/27 19:37 | 스노우보드 이야기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kurtcobain.egloos.com/tb/2358219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